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간편전화 출입관리 ‘군산시 안심콜 신청 하세요’..
사회

간편전화 출입관리 ‘군산시 안심콜 신청 하세요’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1/10 09:38

↑↑ 간편전화 출입관리 ‘군산시 안심콜 신청 하세요’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군산시는 위드코로나 시행과 관련 수기명부 또는 QR코드 방식의 코로나19 출입명부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080 전화한통으로 출입명부를 등록하는 간편전화 체크인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오는 15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 관리에 효율성을 높여줄 안심콜 서비스는 군산에 주소를 둔 식당‧카페, PC방, 종교시설, 체육시설 등 출입명부 의무화 시설에 무료로 지원하며 해당업소 출입 시 안내된 고유번호 전화를 걸면 방문자의 출입시간과 휴대폰 번호가 별도 전산서버로 전송된다

이 시스템은 기존 수기명부 작성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도용을 방지하고 QR코드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됐다. 특히 확진자 발생 시 동선과 접촉자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역학조사에 매우 유용하며, 수집된 정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역학조사, 전파 차단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4주 후 자동 삭제 폐기된다.

김영찬 위생행정과장은 ˝안심콜 서비스를 통해 업소별 효율적 방역 관리와 역학조사는 물론 길게 줄을 서서 수기 작성이나 QR코드를 찍어야 했던 사업장 방문객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시설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