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사회

전주시,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4/12 13:40 수정 2024.04.12 13:42
-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12일 전북특별자치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려
- 장애인복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장애인 화합 한마당 시간 가져

제44회 전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사진-전주시)

[굿모닝전북신문=오운석기자] ‘제44회 전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2일 전주지역 장애인과 가족, 봉사자 등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특별자치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렸다.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시니어 모델들의 패션쇼 △장애인복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이어진 2부 행사에서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등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영재 전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오늘 장애인의 날이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모두가 행복한 전주가 되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장애인의 날 슬로건인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은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라는 국정 목표와 제6차 장애인정책 종합계획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살아가는 사회 실현’이라는 비전을 담고 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신문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