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김제시, `얘들아, 아침먹고 학교가자`캠페인 추진..
사회

김제시, `얘들아, 아침먹고 학교가자`캠페인 추진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1/23 10:48
그 친구가 똑똑하고 날씬한 비결! 아침식사가 정답!

↑↑ 김제시, `얘들아, 아침먹고 학교가자`캠페인 추진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김제시는 23일,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얘들아, 아침먹고 학교가자`거리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김제 시민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연중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푸드플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하여 김제시 먹거리보장위원회 및 생산자·소비자 단체, 학부모 등 40여명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에게 아침식사의 중요성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리플릿을 배부하고 아울러, 김제 농산물로 만든 음료와 쌀로 만든 빵을 전달하여 학생들의 쌀과 쌀 가공식품 및 아침식사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청소년기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시기로 이 시기의 아침결식은 학업성취 욕구 저하는 물론, 평생습관으로 이어지며 성인병, 영양 불균형 등 많은 문제를 야기한다. ”며 “오늘 캠페인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시는`얘들아, 아침먹고 학교가자`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바른 식습관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구하는‘푸드플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하는 등 김제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