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익산시, 회계업무 역량강화로 건전재정·투명성 확보..
경제

익산시, 회계업무 역량강화로 건전재정·투명성 확보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0/22 11:14
직무 역량 강화․재정운영 투명성 제고를 위한 직원 업무연찬회 실시

↑↑ 익산시청
[굿모닝전북=굿모닝전북]익산시 회계과는 22일 회계 운영과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한 직원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은 회계과 전직원이 회계담당자의 전문지식 제고를 통해 세출예산 집행의 책임성 강화는 물론 회계업무의 건전성과 효율성 등 재정낭비 요인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세출예산 집행 기준과 달라지는 지방계약법 실무 숙지를 위하여 사례 위주의 현장감 있는 발표와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연찬에 앞서 투명한 계약 운영을 위하여 맞춤형 친절 및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회계담당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제고는 물론 맑고 깨끗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 및 청렴도 향상에도 노력했다.

특히 세출예산 집행기준 개정에 따른 회계담당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실무중심의 업무숙지 능력을 배양하고 회계사고 등을 사전에 예방하여 투명하고 통일된 업무처리가 되도록 법령이나 규정, 회계시스템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회계 부적정 사례를 최소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이양재 회계과장은“금번 연찬을 통해 보다 능동적이고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갖추고 직무능력과 책임감을 가지고 시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실시하여 회계․계약업무의 전문성과 투명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찬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