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군산시보건소 , 꿈나무 건강해지기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여..
사회

군산시보건소 , 꿈나무 건강해지기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09 11:41
서부권 초등학생 키 쑥쑥! 몸 튼튼! 건강생활실천 사업

↑↑ 군산시보건소 , 꿈나무 건강해지기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군산시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서부권(소룡·산북·미성) 초등학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동안 슬기롭고 활기찬 건강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진행 예정이다.

꿈나무 건강해지기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스마트폰 SNS(밴드가입)을 통해 성장 체조, 음악줄넘기 등 신체활동 영상을 보며 각 가정에서 직접 신체활동을 따라 하고 청소년 음주·흡연·중독 예방 교육 영상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보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체 계측 등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전담 인력이 운동, 영양, 건강 분야별 1:1 집중 상담을 진행하고 다양한 건강미션 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비대면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참여자에게 줄넘기, 아령, 훌라후프 등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운동 물품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돕고자 컬러링북(그림그리기책)으로 구성된 건강꾸러미가 제공된다.

코로나19감염증 진정 시에는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편식교정 영양교육과 건강한 간식만들기 조리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백종현 보건소장은“성장기 서부권 아이들이 신체적·정서적 건강 습관의 기틀을 마련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어 꿈나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