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원수학체험센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
9일 남원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남원수학체험센터가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남원시 어현동 400번지에 설립중이다.
주요 시설로는 1층에 수학·과학·정보·진로 등 다양한 전시체험 공간과 수학쉼터, 2층은 수학체험교실, 미래형 수학교실, 3층은 수학체험 이동 교실, 과학축제, 진로체험이 가능한 다목적 강당 등이 마련된다.
또 야외에는 수학과 더불어 아이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대형 수학체험 교구를 비롯해 수학 산책길, 수학 쉼터 등이 조성된다.
이번 명칭 공모는 수학체험센터 설립 가치를 잘 드러내며, 친근하게 부를 수 있는 이름을 찾기 위한 것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해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제안 사유를 담은 공모제안서를 작성해 남원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이후 운영지원위원단 사전 심의와 명칭 선호도 조사를 거쳐 내년 1월 12일 최종 명칭을 결정할 예정이다.
남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놀며, 질문하고, 깨닫게 되는 수학 문화의 대중화 공간 조성’이라는 비전을 잘 나타내고, 학생과 시민이 친근하게 부를 수 있는 명칭을 제정하고자 한다”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