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제시, 2021년 청렴도 2년연속 2등급 ! 도내 최고등급 |
김제시는 청렴도 조사 결과 2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해 전국 상위그룹 자리를 지켰다. 김제시 청렴도는 8.29점으로 전국 시 평균인 7.96점을 훌쩍 웃돌았다.
청렴도 조사대상인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시 단위 75개 자치단체 중 2등급을 받은 30개 자치단체에 포함됐다.
이번 청렴도 결과를 들여다보면 특히 외부청렴도 지표 중 공사관리 및 감독에서 전년 대비 0.22점 상승한 9.45점을 받았고, 내부청렴도 지표 중 인사업무에서는 전년도에 이어 3년 연속 10점 만점을 받아 부정청탁 없는 인사정의가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제시는 현 시장 취임 전, 김제시는 2018년 청렴도 4등급을 받아 최하위 권에 있었다.
하지만 민선 7기 출범 후 직원들과 함께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라는 가치를 목표로 김제시 경제도약과 발전을 위해서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고, 정의를 바로 세우고자 노력한 결과 도내 기초자치단체 중 바닥권에 있던 청렴도를 전국 상위 그룹에 올려놓을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김제시민들이 공무원들을 믿고 정의로운 김제시 발전을 위해서 좋은 결과를 내고자 하는 염원이 있어 가능했던 일이다.
김제시에서는 “청렴도 향상에 적극 노력해주신 김제시민에게 감사드리며 정의로운 김제시의 발전과 청렴도 1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김제시민이 부여한 책무를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