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김제시, 이큐라이온스클럽과 함께하는 재가의료급여 대상자 ..
사회

김제시, 이큐라이온스클럽과 함께하는 재가의료급여 대상자 가정 대청소 봉사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13 12:39

↑↑ 이큐라이온스클럽과 함께하는 재가의료급여 대상자 가정 대청소 봉사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김제시는 지난 11일 김제 이큐라이온스클럽과 함께 주거환경이 취약한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 대상자에게 청소봉사 및 위문품 전달을 했다.

이번 봉사는 동절기를 맞아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 대상자의 청결한 주거생활 및 건강관리로 삷의 질를 향상키고자 진행하였다.

김제 이큐라이온클럽은 유일하게 여성들로만 구성되었는데 섬세함과 능동적인 활동으로 집안과 마당 등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해진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펼쳤다..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은 2021년도 보건복지부 의료서비스의 선제적 모델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7월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의료급여 수급자가 자신의 집에서도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의료, 돌봄, 식사, 이동지원 등의 재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신규 의료급여이며 현재 우리시는 7명이 지원을 받고 있다.

조희임 주민복지과장은 “모두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 어려운 시간을 내어 봉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쾌적한 주거공간에서 즐거움을 누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큐라이온스클럽 한동숙회장은 “이런 뜻 깊은 봉사에 참여하여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김제지역에 나눔의 정신으로 가득하게 될 날까지 사회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