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김제시 푸드플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발표..
사회

김제시 푸드플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발표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13 12:42
학교 텃밭 활용한 식생활 교육, 김제시 스마트 스토어 개설 등 6건 선정

↑↑ 김제시청 전경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김제시는 13일, 『김제시 푸드플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수상자 6명을 발표하였다.

지역 공감대를 바탕으로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김제형 푸드플랜을 위해 추진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11월 지역 농산물의 생산, 유통, 소비, 폐기 등과 관련된 김제시 푸드플랜 추진 발전 방안을 주제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수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강해원 부시장과 푸드플랜을 추진하는 실무추진단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8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아이디어를 선정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교 텃밭을 매개로 학교와 가정에서 다양한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자는 ‘학교 텃밭 활용한 우리 아이 식생활 교육’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김제시 스마트 스토어 개설 및 라이브 커머스 운영’이 우수상, ‘건강한 간식, 중고등학교 건강 매점 운영’, ‘모다아울렛을 활용한 제로웨이스트 샵 운영’ 등 4건의 아이디어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강해원 부시장은 “선정된 아이디어에 관하여 푸드플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김제형 푸드플랜이 전 시민의 공감대 형성 위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며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 뿐 아니라 김제의 올바르고 건강한 먹거리와 푸드플랜을 홍보하고 푸드플랜 공감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제시는 올해 푸드플랜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하는 식생활 교육, 캠페인, 토론 및 설명회,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