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장수군, 사과 동계 전정 현장순회교육 성황..
사회

장수군, 사과 동계 전정 현장순회교육 성황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13 12:48

↑↑ 장수군, 사과 동계 전정 현장순회교육 성황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장수군은 지난 2년간 중단했던 사과 동계 전정 현장순회교육을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재개해 실시했다.

5일간 이루어진 이번 교육에는 200여명의 사과 농가가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집합교육이 제한돼 동영상 공유, 재배기술 책자 배부 등으로 정보를 제공하였으나 대면 교육을 대신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며 “특히 영상과 책자를 통한 기술습득이 어려운 고령 농업인과 신규 농가들을 위해 이번에는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교육은 장수농업기술센터와 장수사과원예협동조합이 협조해 장수 읍·면 사과작목반 현황에 따라 10권역으로 나눠 소규모 현장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사과농가들의 고민거리인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연차별 전정교육을 실시해 참여 농가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김현철 장수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진행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에 따라준 참여 농가들에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2년도에는 코로나 장기화에 철저히 대비해 다양한 교육 수단을 활용한 수업을 준비해 농업인 교육의 공백기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