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임실군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사회

임실군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15 12:54
2021년 성과 보고 및 2022년 마을 복지계획 수립

↑↑ 임실군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가 지난 14일 신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1년 사업성과 보고를 통해 한 해 추진된 사업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내년 사업을 구상하고, 2022년 신덕면 마을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단 구성과 더불어 추진 일정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마을 복지계획 추진단은 각급 사회단체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년 1월까지 지역사회 문제 및 복지 욕구 조사를 실시해 주민 의견 수렴을 최우선으로 해 주민 스스로가 해결 가능한 2022년 마을 복지 의제를 설정할 계획이다.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는 올해 특화사업으로 취약계층 방충문 설치사업, 추석명절 찾아가는 물품지원사업, 주거환경 정비사업 및 사랑의 김장김치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110여 가구를 발굴 지원에 앞장섰다.

또한 면은 새마을지도자 및 새마을부녀회로 구성된 어보맨(어르신을 보살피는 사람), 재능 기부단 등 인적 안전망을 활용 마을 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현장 대응하여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

김윤배 민간위원장은“올 한해 바쁜 생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마을 복지계획 수립에 다 함께 고민하여 힘차게 추진하자”고 전했다.

김명진 신덕면장은“코로나19로 인해 다들 지치고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힘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며 지속적으로 민관협력 및 지역복지를 위해 면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