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원시 맥가이버 셀프 인테리어 교육 성료 |
이번 교육은 노후 주거지가 밀집된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5일부터 10월 25일까지 도시재생 1호 사업장 빨간벽돌에서 열렸다.
교육 내용은 집수리 이론 학습과 실습 과정을 포함해 총 6회 과정으로구성됐다. ▲기초공구와 인테리어필름 활용법 ▲DIY목공트레이 제작 ▲전기모듈을 활용한 LED전등설비 ▲목재와 시멘트벽 페인트실습 ▲셀프도배·장판 ▲방충망·문고리교체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집수리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도시재생 사업 구역의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높은 참석률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그결과 1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단순히 집수리 교육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경쟁력 확보와 지역 내 자발적인 집수리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집수리교육의 수료생 중 한 명은 “평소에 집수리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집수리교육을 통해 내 손으로 직접 집수리를 할 수 있게 돼 뿌듯하고 자신감도 생긴다”며, “앞으로 우리 남원 지역의 노후된 주거지를 개선하는 도시재생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원시는 “이번 맥가이버 셀프 인테리어 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집수리를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사회적 경제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집수리 관련 심화교육을 운영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주민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