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임실군,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기부..
사회

임실군,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기부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24 10:51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사용, 온실가스 줄이고 이웃사랑 실천

↑↑ 임실군,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기부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임실군이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1,004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 하여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탄소포인트제 가입 시 포인트 기부를 신청한 참여자 중, 올해 상반기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한 473세대의 아름다운 기부로 마련됐다.

탄소포인트제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전기 사용량 감축률에 따라 현금, 임실사랑상품권, 그린카드, 종량제봉투 등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임실군 5,605세대가 탄소포인트제 참여했고, 2021년 상반기 374tCO2(이산화탄소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했으며, 이는 소나무 2,688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하려는 군민은 탄소포인트제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군청 환경보호과 및 각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군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공공 부분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설정하여 에너지 감축량을 선도하고 있다.

그린스타트 운동,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및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등 다양한 군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탄소포인트 기부로 탄소중립 생활 실천 및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주신 군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에너지도 절약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나눠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도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