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새내기 공무원 첫걸음 돕는다..
사회

전주시, 새내기 공무원 첫걸음 돕는다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0/25 12:33
시, 다음 달 1~3일 신규 공무원 및 실무수습 직원 103명 대상 맞춤형 교육 실시

↑↑ 전주시청 전경
[굿모닝전북=굿모닝전북]전주시가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을 위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급변하는 행정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시는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에서 신규 공무원 및 실무수습 직원 103명을 대상으로 조직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이숙현 이앤유 코칭센터 대표가 초청돼 △성 감수성·인권에 대한 생각찾기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스킬(경청과 공감) △개인의 삶의 가치와 공무원 삶의 가치 융합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라포 형성을 위한 아이디어 월드컵 카페’ 등 그룹별 수업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김승수 시장과 함께하는 특강과 ‘MZ세대와의 대화’ 등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이와 관련 시는 매년 신규 공무원과 임용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무기본교육과 소양교육 등을 실시해 업무능력을 높이고 시민에게 친절하게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공직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선배,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또 공직자로서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