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도서관 회원 가입, 모바일로 간편하게!..
사회

전주시, 도서관 회원 가입, 모바일로 간편하게!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0/27 11:20
시, 도서관 방문하지 않고도 회원 가입 가능한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 본격 시작

↑↑ 도서관 회원 가입, 모바일로 간편하게!
[굿모닝전북=굿모닝전북]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직접 방문해야 했던 도서관 회원가입 절차가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진다.

전주시는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당초 도서관 회원가입은 시민들이 주민등록증이나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도서관을 방문한 뒤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가능했지만, 시가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활용해 거주지를 확인하는 비대면 자격확인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으로 도서관 회원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뒤 인증 창에서 전주시 거주 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간단히 조회·확인하면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주책사랑포인트 책쿵20’도 모바일 회원증 발급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되면 1회 10권까지, 14일간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또 ‘전주책사랑포인트 책쿵20’ 서비스를 통해 20% 저렴하게 책을 구입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최락기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장은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통해 기존 방문 절차의 번거로움을 줄여 시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전주책사랑포인트 책쿵20’의 이용률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립도서관 누적 회원 수는 34만8866명으로, 최근 1년 이내 도서관을 방문해 도서관 대출한 회원 수는 3만8955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