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도시농업 입문자에 텃밭 작물 재배법 교육..
사회

전주시, 도시농업 입문자에 텃밭 작물 재배법 교육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0/27 11:22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 운영

↑↑ 전주시청 전경
[굿모닝전북=굿모닝전북]전주시가 도시농업에 입문한 시민들에게 작물 재배와 텃밭 관리 비법 등을 전수했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는 27일 교육생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달 24일부터 약 1달 여 동안 도시농업 입문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 △배추, 무, 상추 등 텃밭 작물 재배법 △텃밭 관리 방법 △친환경 농법 등 기초교육을 중심으로 총 10회(44시간)에 걸쳐 이론과 현장실습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28명에게는 수료증도 주어졌다.

이와 관련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농업 기초과정과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도시농업 현장 전문가로 활동할 도시농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 수료생은 “텃밭을 일구고 있지만 정확한 방법을 몰라 시행착오를 겪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사법을 제대로 알게 돼 텃밭농사에 자신감이 올라왔다”면서 “이 같은 교육에 참여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의 도시텃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도시농업 교육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위드 코로나 이후 일상이 회복되면 좀 더 활발한 텃밭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시농업 교육을 확대하고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