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김제시 청하면 10월 이장회의 전격 비대면 회의로 전개..
사회

김제시 청하면 10월 이장회의 전격 비대면 회의로 전개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0/28 11:36

↑↑ 김제시 청하면 10월 이장회의 전격 비대면 회의로 전개
[굿모닝전북=굿모닝전북]김제시 청하면은 지난 8일과 27일 10월 2차례 이장회의를 관내 이장 28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ZOOM 화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그동안 청하면은 코로나19 지역확산에 따라 시대 흐름에 맞춰 비대면 대민 소통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대면이장회의 후 단계적으로 알기쉬운 스마트폰 교육 및 비대면 화상회의 실무교육을 병행한 바 있다.

4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이장들의 연령을 고려한 담당마을 직원들과 1:1교육을 실시하여 이장들의 눈높이 맞추는데 주력하였다.

특히 10월 1차 이장회의(10. 8.)는 비대면·대면을 병행하여 비대면회의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직접적으로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결과, 27일 2차 이장회의(10. 27.)는 전면적 비대면 회의로 진행이 원활하게 운영하여 시정활동 전달 및 홍보에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이장회의 후 각 이장들을 대상으로 즉문즉답의 시간을 통해 소통의 장을 열었다.

금번 비대면회의에 대해 청하면 최종춘 이장협의회장은 스마트폰 및 화상회의 어플 사용에 어려움을 단계별로 극복 및 해소하는 데 애써주신 청하면 직원 및 면장님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하며, 다소 코로나 19 및 바쁜 농번기에 스마트폰 하나로 이장회의를 행할 수 있어서 시간적 공간적으로 효율적이라고 말했다.

이에 청하면장(이대복)은 이번 스마트폰을 통한 zoom(화상)회의는 농번기가 1년중 상당수를 차지하는 농촌현실을 감안해 비대면 소통 강화를 위해 실시하였으며, 각 마을 이장님들의 적극적 협조 및 호응에 앞으로 청하면 대민 소통 활성화에 청신호가 번쩍이길 기대하며 향후 미흡한 부분을 개선 및 보완한다면 위드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는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