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북도청사 |
2022년 축산물 가공‧유통시설 구축은 시군거점 축산물 산지가공 유통시설 구축과 축산물 콜드시스템 구축 등 2개 사업을 추진한다.
시군거점 축산물 산지가공 유통시설 구축은 축산물 제조 ․가공시설 건축, 개보수, 기계 ․ 장비 설치 및 수도권 등 도외 지역에 생산자단체와 연계한 축산물직거래판매장설치 지원을 통해 도내 생산 축산물의 유통 확대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설립 후 운영실적 1년 이상 등 사업요건을 갖춘 생산자단체와 가공업체다. 지원조건은 도비 50%, 시군비 20%, 자부담 30%로써 최대 7억 원 범위에서 지원한다.
축산물 콜드시스템 구축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염소고기 유통을 위해 축산물 운반차량, 냉장․냉동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조건은 도비 40%, 시군비 40%, 자부담 20%로써 개소당 75백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시설계획, 사업비 조달계획, 부지 확보 내역 등이 포함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시 ․ 군에 제출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자는 도 자체 선정심의위원회의 서류 및 현장심사 등 종합평가를 통해 11월 중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전라북도 관계자는“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출하처 확보 및 도내 생산 축산물의 가공․유통 기반 확대를 통한 도외 판매 확대를 위해 생산자단체와 가공 업체들의 적극적인 공모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