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사회혁신 공유의 장’ 전주사회혁신한마당 5일 개최..
사회

‘사회혁신 공유의 장’ 전주사회혁신한마당 5일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1/03 11:37
시, 오는 5·6일 사회혁신전주서 ‘위대한, 작은 발걸음’을 주제로 2021 전주사회혁신한마당 개최

↑↑ ‘사회혁신 공유의 장’ 전주사회혁신한마당 5일 개최(포스터)
[기동취재팀=기동취재팀]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세계 최초 종이용기 화장품을 선보인 박준수·정마리아 톤28 공동대표 등이 사회혁신가들을 위한 축제의 마당에 뜬다.

전주시와 행정안전부는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서노송동 사회혁신전주에서 ‘위대한, 작은 발걸음’을 주제로 ‘2021 전주사회혁신한마당’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사회혁신한마당은 코로나19 등 이슈에 가려 조명 받지 못했던 작은 이슈에 주목하면서, 사회와 혁신의 핵심은 작은 것들로부터 구성되고 시작된다는 것을 알리는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는 △메인강연_소소익선 △전주의 작은거인들 영화 시사회 △사회혁신전주 활동지원팀 사업결과 공유회 △전주시민 작은행복 사진전_행복한 순간들 △우리 동네 문제 사랑방 전시회 등 연사 강연 및 포럼, 전시회, 영화제작 및 시사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첫 날 열리는 메인강연_소소익선의 경우 역사와 소셜벤처, 디지털노마드,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혁신을 주도해온 연사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연사로는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비건화장품 소셜벤처 톤28 박준수·정마리아 대표, 윤동희 북노마드 대표, 조소담 닷페이스 대표 등이 참여한다.

또한 이번 사회혁신한마당에서는 앞서 추진한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리빙랩-공동생산)’와 ‘사회혁신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의 사업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와 함께 전주시민들의 소소한 행복을 담은 사진 전시회와 주민들이 제시한 지역 의제 및 문제 발굴 내용 등을 전시하는 공간도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별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1전주사회혁신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전북디지털사회혁신센터와 협업으로 구축된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작은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참여해주신 시민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