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김제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요촌동에 한걸음 더 가까이..
사회

김제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요촌동에 한걸음 더 가까이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1/04 12:53
중장년층대상으로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건강관심도 향상 제고

↑↑ 김제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요촌동에 한걸음 더 가까이
[기동취재팀=기동취재팀]요촌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추진한 중장년이상 1인 가구 실태조사를 통해 파악된 금연의지가 있는 흡연자 20명을 대상으로 금연유도와 금연정책의 시민체감도 향상을 위하여 “찾아가는 금연실천 건강캠프”를 추진 기초 건강검진 및 금연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를 통해 원광대학교병원 예방의학교실 지원으로 의사, 간호사로 이루어진 운영인력이 심전도 검사를 통한 심방세동과 동맥경화증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심근경색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질환들을 무료로 검진할 수 있다며 지역 주민들의 좋은 평가를 들었다.

또한 보건소에서 혈압, 혈당, 4종 지질검사, 인바디체크 등 기초검진을 시행하였으며 흡연자를 대상자로 금연클리닉 등록과 일대일 개별상담을 진행 후 행동강화물품과 금연보조제를 지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의 검진 결과에 따라 금주, 신체활동, 영양, 비만예방관리, 구강보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한의약 건강증진 등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에 연계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관심이 필요한 가구는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요촌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가정방문 및 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지역주민이 접근하기 쉬운 동사무소에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금연 시도에 대한 접근도를 높여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 및 건강한 요촌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