겹벚꽃과 진달래, 철쭉 등 봄꽃이 만개한 전주시 완산공원 꽃동산에 지난 주말 5만 명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시가 플랫폼·이동노동자의 근로 여건 개선을 위해 ‘이동노동자 상담의 날’에 이어 직무수행에 필요한 교육도 지원하고 나섰다.
군산시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군산시가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미성동 국제문화마을 앞들에서 제18회 군산꽁당보리축제를 개최한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생활개선군산시연합회(회장 라영심)가 17일, 들녘에 방치·보관되고 있는 영농폐자재를 상반기에 집중수거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수제맥주 대표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군산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수제맥주 축제가 열린다.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 및 봄철 발생하는 황사와 미세먼지를 대비해 관내 초·중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등 29개소에 KF94마스크, 소아용 해열제 등 방역물품 10종을 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수군이 올해 7월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 지원사업 시행을 앞두고 바우처 카드 이용 가맹점을 모집한다.
장수군이 오는 5월 19일까지 임업·산림 공익직불금 접수를 시작한다.
임실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5일 취약계층 저학년 아동 28명을 대상으로 ‘피자랑 딸기랑 봄소풍 가요’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임실군이 올해 양파, 마늘의 수확량 증대를 위한 구 비대기가 시작되는 생육 후기 철저한 병해충 방제 및 물관리를 해 줄것을 당부했다.
임실군이 캄보디아와 농업 분야 등의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17일 ‘남원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 및 워크숍’을 시청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남원시는 2021년부터 추진해온 다문화 이해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대상자를 관내 학생에서 읍면동 이‧통장 등 성인까지 확대해 ‘다문화 수용성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사)기독교청소년협회(CYA)에 위탁운영하고 있는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일신)에서는 지난 13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지원의 일환으로 ‘2023년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수학여행’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4년 만에 열리는 「2023 남원 코리아오픈 국제롤러대회」가 오는 4. 20.(목)부터 4. 26.(수)까지 7일간 13개국(대만, 중국, 호주, 싱가포르 등) 1,2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한 가운데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인라인경기장과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남원시보건소는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비대면 온라인 인형극 공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이 17일 오전 군청에서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해 군, 경, 해경, 소방, 농어촌공사, 한국전력공사, 대한적십자사 등 9개 지역 재난관리책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부안군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싱그러운 4월을 맞이하여 부안청년UP센터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행복UP클래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4월 15일(토),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인준식’이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