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유아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전라북도교육청과 전라남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하는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전국 ??..
전라북도교육청이 21일 전주비전대학교에서 중학교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교육지원청 진로 업무 담당 장학사와 중학교 진로교육에 관심있는 교사 45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
전라북도교육청이 임기제 교육전문직원을 공개 선발한다. 도교육청은 ‘더불어, 미래를 여는 전북교육’을 실현하고, 특정 분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갖춘 임기제 교육전문직원 선발..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 한국음악과 제4회 졸업생이 학교발전기금으로 1,000만원을 기부해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2022년 ‘제48회 전주대사습놀이’ 명창부 장원을 차지한 박현영?..
전라북도교육청과 전주시가 교육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며 손을 맞잡았다. 서거석 전북교육감과 우범기 전주시장은 20일 대안교육 현장인 ‘전주 야호학교’(교장 장경수)에서 이만수 전주교육??..
김관영 도지사 부부가 폐기물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고 재활용 등 친 환경적인 관리를 위한 자원순환에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물품기부 등 자원순환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 지사 부부는 20일 ??..
전라북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아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방규제혁신 우수??..
전라북도는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응모해 올해 16억 원 대비 265% 증액된 60여억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도는 이번 공모사업에서 ▲복지시설 나눔숲(실?..
전라북도는 20일 최응천 문화재청이 현재 사적으로 지정된 ‘부안 유천리, 진서리 요지’의 사적 지정구역 적합성 등을 검토하고자 현장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장을 비롯한 문화재 관련..
전라북도는 걷고 싶고․머물고 싶고,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설치기준 마련을 위해 “유니버설디자인등 가이드라인”을 수립한다. “전라북도 유니버설디자인등 가이드라인” 수립용역은 도로,..
전라북도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전북지방환경청,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도내에 설치․운영 중인 비점오염저감시설 12개소에 대한 유지․관리 실태를 합동 점검한다. 비점오염저감시설은 도?..
환자의 최선의 이익을 보장하고 품위 있게 생을 마감할 수 있도록 하는 웰다잉(Well-Dying)문화가 확산하면서 연명의료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현하는 도민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8년 연명의료..
전라북도는 지난 8월부터 지방하천 460개소(2,887km)를 대상으로 우기철 이후 하천시설물의 점검·정비 등 일제 제방정비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북도에??..
전라북도는 어린이, 임신부, 만 70세 이상 접종에 이어 10월 20일부터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임신부의 경우 내년 4월까지, 65세 이상 대상자는 올?..
전라북도는 가을철 농작업 등 야외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농업인 및 농촌지역 주민 등 전 도민을 대상으로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중증열성혈소..
변화와 혁신의 기치를 내건 전라북도가 ‘온라인 홍보’에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다. 온라인 인플루언서 등 젊은 참가자들이 전북 지역 명소에서 즐기는 하루가 홍보영상으로 제작되고, 참가자들은 ??..
전라북도 사회복지관협회(회장 장정열)와 대구광역시 사회복지관협회(회장 신상윤)가 주관하고 전라북도가 후원하는 ‘제24회 전라북도·대구광역시 사회복지관협회 결연 연찬회’가 20일부터 21일까..
전라북도는 20일 도청에서 겨울철 자연재난(대설, 한파)에 대비하고자 도 협업부서, 시군 및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주기상지청, 전북경찰청, 전북교육청, 육군제35보병..
전라북도는 ‘발효-K푸드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제20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를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전주 월드컵경기장 만남의 광장에서 세계 15개국 341개사 420여개 부스 규모로 개최한다..
전주시 호성동 지행당길 교차로가 안전한 회전교차로로 개선된다. 전주시는 이달 말부터 올 연말까지 도비 1억4000만 원 등 총사업비 2억8000만 원을 투입해 지행달길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설치할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