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열리는 「2023 남원 코리아오픈 국제롤러대회」가 오는 4. 20.(목)부터 4. 26.(수)까지 7일간 13개국(대만, 중국, 호주, 싱가포르 등) 1,2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한 가운데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인라인경기장과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남원시보건소는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비대면 온라인 인형극 공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이 17일 오전 군청에서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해 군, 경, 해경, 소방, 농어촌공사, 한국전력공사, 대한적십자사 등 9개 지역 재난관리책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부안군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싱그러운 4월을 맞이하여 부안청년UP센터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행복UP클래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4월 15일(토),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인준식’이 개최됐다.
제20회 조남철국수배 전국 학생바둑선수권대회가 지난 4월 15월~16일, 2일간 부안군 실내체육관에서 성대히 치러졌다.
(재)진안홍삼연구소와 고창군에 위치한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소장 이희권)가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및 지자체 연구기관 간의 교류 및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고향사랑 상생기부를 실시했다.
진안군은 취약노인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119 연계가 가능한 응급호출기 등을 설치해 관리하는‘응급안전안심서비스’대상자를 1,046명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제27회 용담면민의 날 행사 및 용담호 봄꽃축제가 15일, 16일 이틀 동안 용담면 체련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진안군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주관한‘2023년 정례형 직거래장터 지원사업’선정돼 4,000만원의 사업비(국비 2,800만원)를 확보했다.
완주군이 국가중요농업유산 ‘완주생강 전통농업시스템’ 보전‧관리를 위한 소통간담회를 갖고, 활동상황을 공유했다.
완주군이 캄보디아 다문화가정들과 함께 캄보디아의 설날 행사 ‘쫄츠남’을 열어 고향의 향수를 달랬다.
완주군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삼삼한 건강요리교실’을 추진해 주목받고 있다.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현우, 박영춘, 이하 협의체)가 14일 저소득 가구의 ‘따뜻한 안방 만들기’사업을 위해 이른 아침 작업복 차림으로 집을 방문했다.
정읍시가 지역 내 영유아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 생산 밀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정읍시가 올해 전략 작물 직불금과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기한이 다가옴에 따라 직불금 신청을 독려하고 나섰다.
정읍시 정우면 창납마을(이장 장영원) 도로변이 아름다운 꽃길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1강의실에서 ‘2023년도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 선정자 교육을 진행했다.
우범기 시장과 김인태 부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하고 부패 없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기로 했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는 14일 강원도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아 시름에 빠진 이재민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