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를 비롯해 기접놀이, 가야금 산조와 병창, 살풀이춤 등 도내 무형문화재 예능 보유자들의 향연이 3일간 펼쳐진다.
완주군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감성 재즈 뮤지컬 <오늘, 하루> 공연이 열린다.
완주군가족센터가 가족사례관리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역협의체 통합사례회의와 완주군 한부모가족 대상으로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가족 간 공감과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해 ‘사랑이 꽃피는 우리 가족 꽃 정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북도는 오는 10월부터 도내 소·염소를 대상으로 하반기 구제역백신 일제접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전북도의회 최형열 의원(전주5, 더불어민주당)은 10월 04일 완산구 쑥고개로 주택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영농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농업용 드론의 안전사고 예방과 드론 활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문 자격증반을 11월까지 운영한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을 만나 아중호수 관광명소화 사업과 호우 피해 복구 국비 확보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현안 해결을 위한 협조를 구했다.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오는 29일까지 소진영 작가의 ‘피어나다’ 전시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전주시가 아세안 방한 관광 1위 시장인 태국에 야간관광 특화도시인 전주의 매력을 알렸다.
조선시대 전라도와 제주도를 관할했던 전라감영과 전라감사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차 산업혁명과 환경·기후위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시각각 변화가 일어나는 대전환시대를 맞아 도시와 시민들의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는 포럼이 전주에서 열린다.
더 와일드한 완주, 더 로컬푸드한 완주’를 주제로 열리는 제11회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린다.
노을이 아름다운 변산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2023 부안 붉은노을축제 기간에 제1회 부안붉은노을동요제가 열린다.
(재)부안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장애인의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제1회 부안 무경계 락 페스티벌 날다(F.L.I)》를 10월 7일(토) 부안군청 앞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안사랑장학재단이 균등한 과학 교육 기회의 평등 실현, 과학 문화 확산,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로 추진하는 생활과학교실 큰 호응얻어
장수군이 구제역 유입 방지와 완전 차단을 위해 하반기 구제역 일제 백신접종을 실시한다.
남원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소프트웨어와 AR/VR 기술의 미래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남원시에서 주최하고 사)민속국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제17회 대한민국 국악대제향이 오는 10월 9일 11시에 남원 운봉 소재 국악의 성지에서 개최한다.
군산시는 오는 13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