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전 군민에게 1인당 3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지급한다.
임정엽 전주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5일 “도민들이 치솟는 대출 이자에 신음하고 있을 때 전북은행은 지난해 2,000억원이 넘는 당기 순이익을 올렸다”며 “당장 서민 대출금리를 대폭 인하하고 취약계층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답보 상태를 면치 못하고 있는 전주대대 이전과 천마지구 개발에 대해 전주시의 적극적인 추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정읍시가 최근 잦은 기후변화에 따른 태풍, 냉해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에 대비해 농작물재해보험을 지원한다.
동학농민혁명의 출발점인 고부 농민봉기 재현 행사가 15일 정읍시 이평면 일원에서 열렸다.
군산시는 지난달 26일 나운1동을 시작으로한 ‘2023 계묘년 주민과 함께하는 읍면동 신년대화’가 15일 옥서면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완주군 이서면 주민들이 지역 내 홀몸 어르신을 위해 매주 반찬봉사 활동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용담호수질개선 진안군주민협의회(회장 김정길)는 지난 14일 전북환경운동연합(공동대표 유영진, 유남희, 이정현, 정현숙)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부안군 주산면이 고향인 ㈜ 제이피바이오 김진성 대표가 지방경제를 살리고 건전한 기부문화를 만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지난 14일 OCI 군산공장을 방문하여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투자 확대를 당부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장수군 계북면은 지난 14일 황우상 계북면장의 주재로 제1차 축제 추진 간담회를 열고 ‘2023년 제1회 참샘골 수박·토마토 축제(가칭)’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장수군은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장수몰’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진안군 부귀면(면장 장현우)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추진위원회는 15일 추진위원 및 관계자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령면(활력센터), 홍동면(마을활력센터)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임실군이 식량자급률 제고와 쌀 수급 안정 등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전략작물 직불제사업 신청을 받는다.
고창군이 최근 2개월간의 군 청사 일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주민들에게 더 좋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고창군은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난 14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는 15일 군산지역에서 농산물을 재배하고, 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를 희망하는 군산 농업인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인증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15일 코로나19로 4년 만에 제18회 군산꽁당보리축제를 오는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유일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인 전주 도서관 여행이 더 여유롭고 다채로운 코스로 운영된다. 전주시는 올해 전주 도서관 여행을 오는 18일 첫 여행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
전주시가 추진해온 통합돌봄 사업이 노인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의료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는 긍정적인 분석 결과가 나왔다.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최근 발표한 ‘전주시 통합돌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