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격포항·궁항 앞바다에 크루즈가 떠 있는 모습을 보는 것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부안문화재야행이 10월20~21일 군청과 동문안·남문안·서문안 당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진안군청 역도팀이 지난 13일~19일까지 전라남도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값진 성과를 거뒀다.
장수근은 20일 오후 7시 30분 장수 한누리당 소공연장에서 ‘FROM 논개&앙코르 2023’ 공연이 펼쳐진다.
임실군이 전국 17개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청소년 지도자를 대상으로 임실군의 관광자원과 체험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한 팸투어를 추진했다.
임실군이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의 꿈을 앞당기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남원시는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업무 활성화를 위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남원시는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김제시 청년들이 ‘이곳저곳 줍깅(쓰레기를 주우면서 걷거나 뛰는 활동)’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유네스코 세계유산‘미륵사지’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으로 선정됐다.
익산시는 서연정 시조시인의‘시 쓰는 챗봇’이 제43회 가람시조문학상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익산시가 공공승마 인프라를 토대로 전국 규모 승마대회를 개최하며 말산업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산시가 가을철을 맞아 초등학생들에게 수확의 기쁨과 쌀 한톨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는 소통협력센터가 오는 11월 11일까지 군산시 원도심과 금강시민공원 일대에서 ‘군산 커넥트 위크(Gunsan Connect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관영 도지사가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도내 중소기업 최고경영자들과 소상공인들을 만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관영 도지사가 창조적․혁신적 도정을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과 토론 등 직원들과 함께 공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북산학융합원에서는 새만금을 이차전지 산업기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 한창이다.
완주군이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완주군 공무원들이 정책연구모임을 통해 지역경제, 관광, 인구 정책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해 관심을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