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오는 20일 오후 4시 연지아트홀에서 웃음치료사 조상영 강사를 초청해 ‘웃음이 나를 살린다’라는 주제로 제109회 정읍 단풍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정읍시 북면 주민자치센터인 행복마루관이 지난 14일 개관식을 가지고 본격적 운영에 돌입했다.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주역사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시가 ‘2023 BWF 월드시니어배드민턴대회’ 참가를 위해 전주를 찾은 세계 각국의 선수단을 환영했다.
강한 경제 전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스타트업이 탄생했다.
전주시는 14일 국가대표 여행지인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한옥마을도서관에서 ‘안녕한, 가’의 저자인 무과수 작가와 함께하는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임실군이 어린이집 재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인형극‘환경지킴이 별주부’공연을 펼쳤다.
임실군표 우수 농특산물이 서울권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원시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9월10일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한 『아동 생명존중 작품 공모전』 작품 선정과 더불어 시상식을 진행했다.
김관영 도지사가 이차전지를 중심으로 미래 첨단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기업 유치에 힘을 모으고,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전부개정 추진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북도립국악원 관현악단은 대통령상 수상자 2명을 배출하는 겹경사를 맞이해 주목을 받고 있다.
완주군 진달래학교 어르신들이 그린 글과 그림이 스티커 ‘굿즈’로 탄생했다.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체크존을 운영하고 있다.
전라북도의회 윤수봉 의원(완주1)은 완주교육지원청에서 김난희 신임 교육장 및 교육지원·행정지원과장과 예산정책 협의 간담회를 가졌다.
무주군은 ‘2023 낭만 프린지 무주 – 안성’의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2024년도 경관보전직불제 사업 2777ha 배정이(경관 2453ha, 준경관 324ha) 확정됨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읍면 배정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한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9월 14일(목) 오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지방시대 비전선포식에 참석했다.
전북도와 전북여성가족재단은 도내 양성평등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제12회 젠더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전북도와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2023년 전라북도 보건의료격차 해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전북도는 임상규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전라북도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