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년 1월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시행을 4개월 남짓 남겨둔 상황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을 판가름할 본격적인 입법 여정이 시작됐다.
전북도는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장쑤성, 일본 이시카와현과의 환경분야 협력과 우호 증진을 위해 제14회 한중일 환경교류 행사를 개최한다.
전주덕진경찰서는 지난 30일 2023년 제3회 경미범죄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범죄예방과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완산구청과 합동하여 범죄취약지역 조도개선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지난 29일 대회의실 입구에서 2023년 신규 임용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전주시가 지역 대학, 13개 자동차·ICT 관련 지역기업과 손잡고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은 지난 여름 내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주시민을 위해 ‘2023 집중호우 피해지원사업’을 전개한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최근 노숙인 쉼터인 전주다시서기지원센터에 폭염취약계층을 위한 폭염키트 ‘시원한 여름날’ 50세트를 기부했다.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전주시가 시민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점검을 강화키로 했다.
장수군 민속경기협회가 계남면 종합복지회관에서 제1회 장수군 어르신 민속장기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임실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 환자와 보호자 간 정서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해 치매가족 자조모임을 운영한다.
임실군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대해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남원시는 온라인으로 출생, 개명 등 가족관계등록신고를 하거나 가족관계등록증명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이용 적극 홍보한다.
남원시는 활력 넘치는 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전국의 스포츠 팬들을 지역으로 이끌어, 남원을 스포츠 명품도시로 육성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남원시공공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책 읽는 기쁨을 느끼고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28회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30일 무주읍 전통생활문화체험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올해 무주반딧불축제가 현대와 전통을 넘나드는 “흥” 축제를 예고했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무대가 축제 내내 눈앞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부안군은 베리어프리 음악극 <친절한 돼지씨>를 오는 9월 8일(금) 오전 10시, 오후 2시 부안예술회관에서 두차례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