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예술의 혼이 살아 숨 쉬는 유서 깊은 고장 남원에서 제20회 악성 옥보고 거문고 경연대회가 8월 26일(토)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남원시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남원 도심을 가로지르는 요천 일원에서 4일간 열린 “요천 비치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광한루원 완월정 앞에서 별과 달을 보며 치유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 ‘별멍달멍’을 운영했다.
제16회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가 오는 22일까지 무주에서 개최된다.
무주군이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무주천마”를 대대적으로 알렸다.
진안고원치유숲에서 운영하는 숲속작은도서관은 진안지역 농촌유학가족들을 대상으로‘농촌유학가족의 시인과의 만남’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농전북도연맹 진안군농민회는 부귀면 다목적구장에서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군산시는 군산체력인증센터가 ‘장애인 체력증진의 날’을 맞아 진행한 장애인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마무리됐다.
군산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관리 협력체계 구축 및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동부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함께하는재가노인통합지원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산지역자활센터가 전북자활기금 등 1억8천만원을 투입해 근로능력이 미약한 저소득층에게 신규일자리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김관영 전북지사가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를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추모했다고 밝혔다.
전북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는 하반기 대학생 직무인턴 참여자 수료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15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결선이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완주군립 삼례도서관이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책읽기사업을 펼쳐 호평을 얻고 있다.
완주군청소년수련관과 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담장너머세상’을 운영하면서 ‘내일은 나도 유튜버’ 과정도 개설했다.
완주군이 유희태 완주군수 주재로 소상공인 간담회를 열어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다중밀집장소에서 발생한 ‘흉기 소지 물리력 사용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사례별 FTX(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정읍시는 축산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2022년도 사료 구매 자금 융자지원을 받은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사료 구매 자금 이자 일부를 지원한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뭉친 청년농업인 12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개강식을 기술센터에서 실시했다.
전주시는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시와 음악이 함께 하는 ‘숲속 낭독 공연’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