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영·유아 대상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의 일환으로 책육아 동아리를 운영한다.
전주시에너지센터(이하 센터)가 전주에너지전환마을을 이끌어갈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에 나섰다.
전주시 덕진구는 전세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들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전세사기 예방 유튜브 영상 홍보를 실시한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두 차례에 걸쳐 도로변 토사가 유출돼 주민 불편을 야기한 우아동 폭우피해 현장을 찾아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섬진강의 발원지인 데미샘이 위치한 진안군이 섬진강을 따라 관광자원화를 추진하기 위해 나선다.
장수군가족센터는 제15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에서 장수읍에 거주하는 몬가스로살린 씨가 희망가정상 우수상을, 장수군가족센터 오인선 팀장이 행복도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임실군이 전체 지적공부 25만여 필지에 대해 세계측지계 변환을 완료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심 민 임실군수가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에 적극 나서면서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남원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3년 민관협력형 자살예방사업’ 추진을 위해 중·장년 남성(40세~64세) 대상으로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실시했다.
남원시가 ‘도시디자인 마스터플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미래 도시의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도시디자인 마스터플랜에 나선다.
남원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정부세종청사 행정안전부에서 지역 특화산업인 옻칠 목공예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군산에 내린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현장 복구를 위해 서울경찰청 기동대 3개중대와 군부대 등이 발벗고 나섰다.
군산시는 19일 군산컨테이너터미널㈜(이하 GCT)에 천경해운㈜ 소속의 컨테이너선 스카이티아라호가 첫 입항했다고 밝혔다.
신선이 노닐던 섬이자 CNN이 인정한 관광 명소 고군산군도에 해상 관광 활성화의 길을 또 다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전라북도와 KOTRA는 무역, 투자유치,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전북도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웰빙과 행복, 건강을 추구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이른바 ‘웰니스’ 도시로 인정받았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피해를 입은 익산시 용안면 소재 비닐하우스 피해 농가를 찾아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신속한 복구지원을 지시했다.
완주군의회가 완주군개인택시조합과 간담회를 가졌다.
완주군 구이생활문화센터가 ‘꿈다락문화예술학교’ 공모사업에 따라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완주한지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