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읍면동 빗물받이 집중 점검 등 재난취약지역 사전예찰활동을 실시했다.
장수군은 호우 예비특보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이종훈 장수군 부군수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 청년 활동가 지원사업에 임실군이 온–오프라인 등을 활용한 홍보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맞춤형 효심 행정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임실군이 어르신 이․미용료 지원사업을 본격 전개한다.
남원시가 「무상교통 지원사업」을 오는 7월 1일부터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7월 1일부터 요천 물놀이 시설을 본격 개장해 올여름 무더위에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남원시는 수지면에 위치한 순천‧완주 고속도로 내 춘향휴게소(완주방향)를 농촌관광 활성화 및 지역특화시설 확충을 위한 개방형 휴게소로 도입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북도가 라면, 조미김, 닭고기 등 도내 효자품목이 수출되는 미국을 찾아 판로 확대에 나섰다.
전북도는 (재)전북연구원이 수행하고 있는 제2차 전북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김영기 회장이 완주군 ‘1일 군수’로 위촉됐다.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공헌대상에서 정읍시가 대상을 수상했다.
도심 속 물놀이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이 오는 7월 22일 본격 개장된다.
시설에 입소하거나 병원에 입원해야 할 경계선에 놓인 퇴원환자 등 후기 고령자들이 정든 집에서 존엄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전주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이 추진된다.
ICT분야 기업들이 미래 신산업으로 주목받는 XR·메타버스 분야의 사업 발굴을 위해 하나로 뭉쳤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국가예산 배정의 키를 쥐고 있는 국회를 상대로 ‘강한경제 전주’를 위한 내년도 국가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대한민국 독립출판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책 박람회 ‘2023 전주책쾌: 독립출판 북페어’가 전주덕진공원 내 연화정도서관에서 열린다.
전주시가 아세안 주요 문화도시와 손잡고 국제교류와 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무주군은 2023 무주쿨썸머페스티벌”의 개최를 앞두고 관광마인드 함양을 위한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맞아 부안군을 방문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잼버리 여행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안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용담댐지사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보급 확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