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맛이 좋고, 영양분이 월등히 높은 젖소의 품종인 저지종을 통한 고품질 치즈 생산과 전국적인 확대 보급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장수군은 5일 천천면 거점형 농산물집하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황성태 전 서부지방산림청장과 김석철 전 남원국토관리사무소장은 12월 4일(월) 남원시(시장 최경식) 명예시민증을 수여 받고 31호 및 32호 명예시민이 됐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저출산 극복의 일환으로 든든한 양육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에 나서고 있다.
익산시가 공사 중단으로 입주가 늦어진 민간 임대아파트 사태와 관련, 시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군산시가 ‘제2회 화학사고 지역대비체계 전국 지자체 경진대회’와 ‘제3회 화학사고예방관리 이행 우수사례 공유대회’에서 2개분야 환경부장관상 수상했다.
전북도의회 나인권 의원(김제1ㆍ더불어민주당)은 12월 4일 김제 지역 청년창업가들을 초청하여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북도가 중앙아시아 최대 교역국 카자흐스탄과의 협력을 모색하는 전라북도-카자흐스탄 경제포럼 ‘카자흐스탄의 바람’을 개최했다.
북도와 전주시가 재외동포청 주관 2024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구 세계한상대회) 유치를 위해 막판까지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임상규 행정부지사는 23.12.4일 방송활동 30주년을 맞이한 김차동 씨(MBC라디오 FM모닝쇼 진행)에게 기념패를 전달했다.
전북도 조사료가 2023년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2023 세대공감 프로젝트, We(위)대한동행’의 마지막 시간으로 청소년과 함께하는 ‘공감콘서트’를 진행했다.
..
내년 5월로 예정된 ‘제4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가 세계적인 정원 작가의 참여로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준비된다.
전주시,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 45명을 대상으로 ‘2023 전주시꿈드림축제 산타페(스티벌)’를 개최했다.
올해 전주시가 마련한 집수리 교육을 통해 기술을 익힌 교육생들이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 집수리 봉사에 나섰다.
전주역사박물관 민화동호회원들의 솜씨를 엿볼 수 있는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대한민국 책의 도시인 전주시가 시민들의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와 시민들의 만남을 준비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전주만의 아동정책을 제안해온 전주시 아동정책참여단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정읍시, 내년도 완성도 높은 업무 계획 수립과 함께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빈틈 없는 제설과 한파 대책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