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농업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전북대학교 총학생회와 연계한 대학생 농촌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AI) 반려인형 무상대여로 돌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소룡동에 위치한 군산 야외수영장이 다음달 7일 개장한다.
..
전북경찰청에서는 성폭력·성매매아동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전라북도와 성폭력 상담소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3년 정읍내장산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가 정읍시 국민체육센터, 정읍체육관 등 4개소에서 8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정읍 샘고을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면 최대 2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전라북도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군산대와 ‘지역형 사회적 경제기업 양성 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는 대한민국 농생명산업 수도’로 발전하기 위해 '농촌 서비스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22일 ‘6월 소통의 날’을 개최, 김관영 도지사가 도청, 시군, 대학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갖고 명사 초청 특강 및 혁신도정상 시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주시가 시민들의 독서문화사랑방인 사립작은도서관의 운영체계 수립과 활성화를 돕는 전문 컨설팅단을 가동키로 했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시원한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전주 도심 속 물놀이장이 다시 찾아온다.
미래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등 디지털 신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주시 평생학습관은 한일고등학교에서 해바라기 꽃다발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단옷날을 맞아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와 성실한 봉사 정신을 실천한 전주시민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상식이 열렸다.
올봄부터 한 학기 동안 이어온 청년 도시농부들의 열정과 노력이 땀 흘려 수확한 농산물을 나누는 것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
무주군이 농식품부와의 협약을 통해 유치했던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부안군이 군민들의 불편과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조례를 제정해 부산물 배송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안고원 수박축제가 오는 7월 29일과 30일 이틀간 동향면 체련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완주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들이 영농교육을 받으며 재배한 공동텃밭 첫 수확물인 감자를 완주군에 기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