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중소기업인 ㈜더젓갈, 농업회사법인 ㈜늘푸른, 농업회사법인 버섯마루 유한회사가전북형 삼성 스마트공장 제조혁신 프로젝트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순창군이 창향교와 전라북도 유형 문화재인 객사 일원에서 개최한‘경천따라 별빛야행’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제3회 고창선운산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가 지난 25일 스포츠타운 야구장과 축구장에서 개막을 알렸다.
김제시(사장 정성주)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여 간에 걸친 ‘후백제 불교와 김제 금산사’학술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익산시가 농산물가공을 통해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대와 창업 성공을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지난 25일 군산시민예술촌(촌장 박양기)이 ‘어쩌다예술 수강생 발표회’를 군산시민예술촌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작은학교 살리기를 위해 농촌유학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농촌유학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한해 임실군청 SNS가 각종 축제와 행사, 군정소식을 신속하게 알리는 홍보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이용자 증가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었다.
장수향교는 27일 장수향교 충효당에서 경로효친 계승을 위해 70세 이상 어르신들과 유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로연 행사를 개최했다.
‘2023 남원춘향 전국마라톤대회’가 지난 26일 전국 각지에서 3,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북도는 27일 문화재청 주최로 열린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인증서 전달식’에서 유네스코 측으로부터 남원 유곡리와 두락리 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인증서를 받았다.
전북도는 내년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준비와 관련해 시군 부단체장과 영상회의를 개최해 행정정보시스템 전환작업에 대해 논의했다.
전북도는 한국방역협회와 함께 시군 공무원과 방역업체를 대상으로 빈대 방제를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전북도는 7월 호우로 인해 발생한 재해복구사업장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대응 태세 확립에 나섰다.
전북도가 음주운전 단속 현장에서 체납 차량에 대한 유관기관 합동단속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완주군이 ‘제9회 2023 올해의 SNS 대상’에서 카카오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완주군이 출향인, 연고자, 고향사랑기부자 등 완주를 아끼는 주민들과의 교류를 위해 ‘제1회 완주사랑 교류 활성화 프로그램’을 열었다.
..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는 임실군에 위치한 전라북도 종합사격장 현장을 방문해 시설 운영현황을 청취하는 등 현지의정활동을 펼쳤다.
전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12지구대(대장 임택)는 최근 증가한 고속도로 공사 구간 사고 예방을 위해 트래픽 브레이크를 실시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