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23일 환경부 주최 ‘2023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에서 방문수거 활성화 부문에서 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과 김규성 의원이 지난 23일 의장실 전북도시개발공사 사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완주군이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법을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형극으로 풀어내 큰 호응을 얻었다.
‘2023년 정읍내장산배 유소년 축구대회’가 24일 정읍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지역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북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은옥)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최병집)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로 제설 대책을 본격 가동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전주시와 극단 초인이 주관하는 다이나믹 프로젝션 맵핑 연극 ‘스프레이(SPRAY)’ 공연이 열린다.
무주군이 농기계 종합보험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보안면은 지난 23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배회와 실종 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을 통해 실종 우려가 있는 노인에게 다소 안심할 수 있는 조치를 했다.
순창군이 25~26일 밤이 빛나는 순창의 감성 문화와 아름다운 별빛 야경을 두루 즐길 수 있는 ‘경천따라 별빛야행’ 투어를 운영한다.
고창군은 이재 황윤석(頤齋 黃胤錫, 1729~1791)의 친필 일기로서 과학자의 연구노트인 ‘이재난고(頤齋亂藁)’가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새만금 2호 방조제 일대 해역을 중심으로 해파리 폴립 제거작업을 23일까지 5일간 집중 추진했다고 밝혔다.
익산시가 문화유산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야간관광 사업으로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전국 대표 야간관광지로 도약한다.
군산시는 23일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이차전지 음극재’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이 그리는 미래교육 비전 공유와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미래교육 비전선포식을 참석했다.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이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1일 교사로 나섰다.
임실군이 겨울철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 시기를 대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결핵이나 독감 등 예방을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수군은 말산업특구지역으로서 승마대회를 유치 및 개최하며 장수군의 위상을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남원시는 지난 22일 춘향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남원시 이백면행정복지센터에서 다문화가정 가족이 참석하여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지원 배우자, 가족교육』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