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 정성주)는 노인 은퇴자와 시민들이 목공예를 접하고 배울 수 있는 김제 은퇴자 작업공간 ‘나무와 숲 목공방’ 개관식을 개최했다.
익산시가 차별화된 야간경관 관광과 축제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야간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궁중 예술의 의례와 핵심이 집약된 조선왕실의 걸작이라고 평가 받는 ‘종묘제례악’이 오는 11일 오후 3시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전북도는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맞아 2023년 전북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9일 전주 N타워 컨벤션에서 개최했다.
전북도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국가정상급 투자유치설명회인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Invest KOREA Summit)*에 참여했다.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과 최광호 의원이 ‘완주산단 50인이하 사업장 선도기업 만들기’프로젝트 최종보고회에 함께했다.
완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 자녀와 보호자가 함께 하는 체험형 특강, ‘행복 시네마’ 참여자를 모집한다.
..
전북경찰청(청장 임병숙)은 초등학교 등굣길을 방문해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 등 교통사고 예방 관련 현장의 의견을 청취 했다.
전주완산경찰서(서장 정창옥)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전주대학교에서 스토킹, 교제폭력, 성폭력 등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정읍시가 지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참신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제1회 정읍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
나눔장터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한 전주지역 국공립어린이집 세 곳이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의 ‘백만천사’가 됐다.
고속도로 전주나들목과 인접해 ‘전주의 얼굴’로 불리는 전주월드컵경기장이 초록빛 물결로 새롭게 단장됐다.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8년간 추진된 전주시 도시재생사업의 결과물과 과정을 시민과 공유하는 행사가 열린다.
전주시가 국제 자매도시이자 유네스코 공예창의도시인 일본 가나자와시와 글로벌 문화관광 분야의 결실을 극대화하기 위한 국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2023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_서예, 전북의 산하를 날다” 무주전이 오는 12일까지 무주군 무주읍 최북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부안군 청년단체 다잇다잉은 지난 11월 4일 ‘구룸 모여 손벼베기’ 행사를 개최했다.
진안군은 8일 군수실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최솔규 선수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심덕섭 고창군수가 2023년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수매현장(고창읍 월산창고)을 방문하여 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전라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손잡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우리가 주인공!’이라는 주제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