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자치도, 양성평등 업무 협력 강화…합동 워크숍 개최..
사회

전북자치도, 양성평등 업무 협력 강화…합동 워크숍 개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5/03/19 15:16
도내 양성평등 추진기관 네트워크 구축… 정책 협력 강화

↑↑ 전북자치도, 양성평등 업무 협력 강화…합동 워크숍 개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북특별자치도는 19일 전북도청에서 도·시군 공무원, 관계기관 종사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특별자치도 양성평등업무 추진기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기관별 주요사업을 공유하고 협력사업을 논의하며 양성평등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기관간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지역의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지자체 위원회의 성별 균형참여 이행 ▲성인지 의무교육 준수, ▲25년 성별영향평가 추진 및 합동평가 대응방안 ▲전북특별자치도 성주류화 네트워크 구축 등을 주제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중앙성별영향평가센터 조영주 센터장이 ‘정책개선 이행점검 현황 및 이행률 제고 방안’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 강연에서는 전북특별자치도와 시군이 성별영향평가를 활용해 정책개선을 효과적으로 이행할 수 있는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김정 전북자치도 여성가족과장은 “사회 구성원 모두가 차별없이 존중받는 편견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양성평등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며, “기본이 지켜지는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한 전북특별자치도 실현을 위해 관계기관이 합심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