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
올해 신설된 `‘4S’수업나눔 연수`는 Show(나만의 수업 방법을 보여주자!), See(다른 교사의 수업을 공감하여 보자!), Share(수업의 고민과 경험을 나누자!), Start(모두가 수업 혁신의 주인공으로 시작하자!)의 의미를 담고 있다.
교사 중심의 수업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미래 유아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취지다.
앞서 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5월‘4S’수업나눔을 위한 연수과정을 공모, 우수사례 6개 과정을 선정했다. 이후 컨설팅을 통해 강사들의 연수 구성과 전달력을 한층 높여 이날 연수를 진행한 것이다.
특히 토요일에 연수를 운영함으로써 공·사립 유치원 교사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놀이중심 교육과정 △학급운영 △디지털 기반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참여자들이 폭넓은 교육 내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원하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함으로써 연수 만족도도 높였다.
강혜정 원장은 “이번 연수가 수업에 대한 새로운 자극과 도전을 경험하고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우수사례가 담긴 연수를 기반으로 유아교육 전문성을 더욱 견고히 다지고, 교사 주도 수업 혁신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