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AI 교육의 미래 한눈에 전북‘AI 리터러시 콘퍼런스’개..
교육

AI 교육의 미래 한눈에 전북‘AI 리터러시 콘퍼런스’개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5/07/16 12:59
18일 고창교육지원청서… AI 최신 기술 동향, 교육 현장 적용 방안 공유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과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와 영선중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인공지능(A)I 리터러시 콘퍼런스 『기술을 넘어, 이해와 공존의 시대』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4시 40분까지 고창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콘퍼런스는 AI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인간과 AI의 공존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전북교육청 소속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국내 대표 인공지능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AI 최신 기술 동향과 교육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콘퍼런스에서는 △한글과컴퓨터 신재욱 팀장이 ‘AI 기반 기업 서비스의 활용’ △이드케이 정종균 부대표가 ‘AI 기반 기업 서비스의 활용’ △Adobe 장정훈 부장이 ‘Adobe AI와 함께하는 교육 리터러시’ △구글코리아 콜비 리가 ‘Google Gemini와 Google Reference School’을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이후에는 질의응답과 마무리 세션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미래교육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행사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엄정영 미래교육연구원 미래교육기획부장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AI 기술 환경 속에서 교직원의 AI 리터러시 인식을 제고하고, 윤리적·사회적 통찰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육과정 재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전략을 공유하고, 학교·지역사회·교육청·기업 간의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AI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