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14일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제2회 도시농업 시민열린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철에도 시민들이 농업 활동을 즐길 ??..
제12대 전북도의회 ‘탄소중립 특별위원회’가 12.13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위원장은 한정수(익산4) 의원, 부위원장은 서난이(전주9) 의원이 선출됐으며,위원은 권요..
민선 8기, 전라북도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동부권 집중 투자가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정린 의원(남원1)은 제396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북 전체면적의 4..
전라북도의회 균형발전특별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13일 정부 등을 상대로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및 한국투자공사 전북 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의 건의안을 공동발의했다. 건의안에는 ▲전라북도의..
전북도 박용근 의원(윤리특별위원장, 장수)이 12월 13일 제396회 정례회에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을 제약하는 독소조항 폐지 건의안`을 발의했다. 박용근 의원은 “`고향사랑 기부금법`제7조 제1항에 ..
전라북도의회는 13일 ‘제2회 의정 역량 강화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공감 만세 고두환 대표이사를 강사로 초청,‘고향사량 기부제에 대한 이해와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
전라북도의회는 13일 제396회 정례회 본회의 폐회를 끝으로 한해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도의회는 이날 탄소중립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비롯해 군산항의 안정적인 수심 확보 대책, 전북 금융중?..
전주시가 안전한 운전 습관과 친절한 응대로 시민들에게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한 시내버스 운전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14일 시장실에서 ‘2022년 하반기 시내버스 친?..
김관영 전북도지사의 일본 세일즈 외교활동이 시작된다. 김 지사는 오는 12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본 도쿄와 가고시마현을 중심으로 전북 농수산식품을 비롯한 도내 생산품의 수출 판로 개척 ..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2022년도에 추진한 보건․환경 분야 6개 연구사업에 대한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열린 가운데 외부 ..
전라북도가 스포츠 친화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14일 전북도는 익산시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하는 사회통합형 ‘반다비체육센터‧펜싱아카데미’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반다비체육센..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4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22년도 `금융 빅데이터 스타트업 지원사업` 선정기업 5개사 및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선정기업 7개사, 금융혁신 분야 전문??..
2023년 농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축제 지원사업에 전라북도가 최다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14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전국 143개 마을이 신청했고, 총 64개 마을이 최종 선정됐으며, 전북??..
전북자치경찰위원회는 14일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전북형 범죄예방 환경개선(CPTED, 셉테드) 발전방향’을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전북 셉테드 전문가 의견수렴 및 정?..
김현철 ㈜티피에스컴퍼니 대표가 14일 (사)전주영상위원회 신임 부위원장(운영위원장)에 취임했다. 김현철 신임 부위원장은 영화제작사 ㈜티피에스컴퍼니의 대표이사로,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
전북도와 전북대학교병원이 14일‘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및 대응인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 현장의 효과적인 아동학대 대응 방안 등을 공유하고, 아동학대 대응인력과 전담의?..
전라북도는 14일 한국국토정보공사(LX)에서 조봉업 행정부지사 주재로 ‘전북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상생협의회’를 열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농촌진흥청,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
전라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2023년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 사업’에 3년 연속(‘21~‘23년) 전국 최다 농장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회적 농업은 사회적 약자들에게 농업 활동을 통해 ??..
전라북도 자치행정국은 올해 한해 동안 ‘새로운 전북’이라는 도정의 새로운 목표와 지향점을 향해 자치행정국의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하면서 민선8기의 기틀을 튼튼하게 다지는 한해였다고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