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주민들의 역량강화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난 18일 군민회관에서 2023년 마을주민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임실읍 행복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홍성만, 박만식)가 지역 내 외부 활동이 제약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20일‘사랑의 반려식물 지원사업’을 펼쳤다.
임실군이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유럽형 장미원을 조성하는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원시는 21일과 24일 ‘돌봄을 돌아보다’라는 주제로 아이돌보미 가족 70명을 대상으로 힐링 원예 테라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원시(시장 최경식) 지리산 허브밸리에서는 허브의 대표 수종인 프렌치라벤더와 로즈마리 등을 전시하여 방문객들에게 봄꽃 향기를 전할 준비를 완료하였다.
국가예산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한 최경식 남원시장은 매월 중앙부처와 국회 관계자 등을 동시에 접촉하며 전방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관내 전통시장(공설·용남·인월시장)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4월 20일부터 ~ 4월 21일까지 2일간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군산시청 소속 직장운동경기부가 우수한 성적으로 군산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군산시가 국내외 여행객들의 군산 방문 유도를 위해 개별여행 맞춤형 SNS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
군산시는 소득계층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와 균등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초·중등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 향상을 돕는 군산시 공공학습 플랫폼‘공부의 명수’를 오는 5월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 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는 4.20(목) 오전, 소양TG에서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했다.
정읍시가 농산물 가격 불안정에 대응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주요 농산물 가격 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정읍시와 농협 정읍시지부를 비롯한 8개 지역 농축협이 지역 농업발전과 공동 상생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전라북도는 전북대학교병원과 함께‘탄소소재 의료기기 개발 지원센터’ 개소식을 20일 전북대병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영이)는 20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소속 임원 등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시 여성 지도자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주시가 마이스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전주지역 23개 초·중·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농업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9일 전주에서 열린 저자와의 대화에서 “인간 조국, 시민 조국으로 찬 바람 부는 험한 들판을 묵묵히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무주군은 오는 23일까지 무풍 사과 단지에서 사과 꽃 나들이 체험행사를 진행 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20일 국가예산 신규 사업 발굴 분야별 회의를 열고 군의 발전과 성장 동력을 가져올 현안사업 발굴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