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민선 8기 전북 기초단체 중에서 공약 총수가 최다(最多)임에도 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그 비결에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농협 전주완주시군지부와 구이농협,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는 지난 18일 완주군 구이면 화훼농가를 찾아 영농발대식 및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완주군 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봄을 맞아 봄꽃 1500본을 식재했다.
완주군 청소년들이 요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밑반찬을 만들어 지역사회 기관, 어르신들에게 나누는 활동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장수군 번암면은 제53회 번암면민의 날 행사를 앞두고 지난 17일 면민의 장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발전과 화합에 크게 공헌한 장상진 씨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장수군은 지난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기 장수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2024년 신축 예정인 전주승화원을 장수군민도 전주시민과 동등한 자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임실군이 3년간 의료취약지 일선에서 근무하게 될 공중보건의사 9명(의과 5, 치과 1, 한의과 3)을 지난 14일 신규․전입 배치했다.
임실군립도서관이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등 2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대한민국 치즈의 원조, 임실군이 자랑하는‘임실N치즈’가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가공식품분야)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임실군이 천만 관광 임실 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국가예산확보 및 현안 해결을 위해 다각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남원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2023년 학교기반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문화조성 및 인식개선을 통한 건강한 마음성장을 위해 정신건강학교 ‘마음스쿨’을 운영한다.
남원시 도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 2023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사회 맞춤형복지 실천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원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2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지속적인 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한 농촌지역 노동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농촌 일손 돕기 추진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산시 늘푸른도서관이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군산시에 주소지를 둔 영·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를 시작한다.
신선이 노닐던 섬이자 CNN이 인정한 관광 명소 고군산군도에 해상관광 활성화의 길이 열렸다.
군산시가 지역의 위기를 딛고 마련된 경제 재도약의 기반 위에 시민이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
무주군이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농사짓도록 농업인들에게 농기계종합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