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꽃묘 양묘장에서 생산된 각양각색의 봄꽃 13만주를 20일부터 읍·면 시가지와 관광지 등에 본격적으로 식재한다고 밝혔다.
전주시가 지난해보다 사업비가 2배 가까이 늘어난 노후주택 개보수사업을 통해 저소득가구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경제적 자립을 준비하는 전주지역 정신질환자를 위한 직업체험 전용공간이 운영된다.
무주군이 오는 31일까지 농 · 특산물 직거래행사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품목의 다양화를 통한 무주 농 · 특산물 홍보 및 유통(사이버장터, 축제, 행사, 직거래장터 등)을 확대, 판매망을 구축하고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한 취지에서다.
무주군은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하우스(무주읍 당산리)에서 내외부 환경 센서를 이용한 완숙토마토를 수확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무주군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하우스는 2021년 준공해 684㎡ 규모로 2연동 하우스 1동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전라북도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이 완화되고, 본격적인 봄이 시작됨에 따라 도내에서 개최하는 지역축제에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행사장 안전관리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전북도는 지난 해 비상대비 민방위 분야에서 최고의 업무 성과를 거두어 정부로부터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산시 보건소는 3050세대의 주 생활터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HOHO 건강일터’사업 대상 사업장 모집을 시작한다.
..
..
..
전북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심민 임실군수)는 16일 남원시 예촌 사랑마루에서 열린 2023년 제2차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성명서를 안건으로 채택했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성)는 16일 30명의 교육생과 함께 제19기 전주시 농업인대학 ‘채소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김이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전주4)이 16일(목) 제398회 임시회에서 전라북도 인구정책에 있어 이제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을 수립·추진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정희 의원(군산3)은 제398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속도감 있는 새만금 개발을 위해 더 이상 갈등과 분열 보다는 실질적인 협치와 조정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최정호 전북개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결과가 최종 ‘적합의견’으로 결정됐다.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와 아태마스터스 대회 기관별 준비상황 및 대테러․안전활동을 점검하기 위한‘전북지역 테러대책협의회’가 국가정보원 전북지부 주관으로 16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개최됐다.
전북도와 김윤덕 국회의원은 16일 국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분야 대통령 전북공약 점검 토론회를 갖고 정부의 전북공약 이행을 촉구했다.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떡국과 다과를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기념품을 마련해 복지관 이용자 등 인근지역 노인 200여 명과 훈훈한 정을 나눴다.
김관영 전라북도지사가 대광법(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광역교통법, 이하 대광법) 등 주요한 과제를 풀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