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10명을 대상으로 7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3회에 걸쳐‘조리실습 교실’을 운영한다.
진안군은 ‘진안군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산시는 새만금산단에 입주한 이차전지 전해질 첨가제를 생산하는 이피캠텍(주)군산2공장에 대한 사업장 가동전 화학물질 취급시설과 안전대책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금암동 도시재생숲 유휴부지 6,000㎡에 여름을 대표하는 꽃 백일홍이 활짝 폈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바쁜 영농으로 인한 교육생들을 위해 ‘장수군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수군민도 전주시민과 동등한 자격으로 전주승화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임실군이 농촌 주민들의 교육과 문화, 복지 등 생활SOC를 확충하는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을 착착 추진하고 있다.
남원시는 10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일상돌봄 서비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남원시가 어르신 목욕권 지원사업을 2023년 하반기에도 70세이상 어르신에게 목욕권을 배부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남원시가 각급학교 보건교사 및 유치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교육을 실시해 남원시 감염병 감시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전라북도가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 연내 통과를 목표로, 여·야 지역국회의원들과 힘을 합쳐 부처설득 및 수용방안 논의에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라북도는 ‘7월 소통의 날’ 행사에서 ‘1기업-1공무원 전담제’ 기업애로해소 유공자를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완주군의회가 홍성군에 위치하고 있는 가축분뇨시설에 대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완주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성훈 PD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완주군이 성인문해 학습자를 대상으로 특성화 수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완주군이 사회적경제 주간을 맞아 ‘완주 공동체 영화제’를 열고 주민들과 함께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높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주덕진경찰서는 ‘사건문의 금지등 챌린지(NO-NO 캠페인)’를 통하여 직원 간 사건문의 행위, 사건관계인등 사적접촉을 금지하는 내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읍시는 장마철 집중호우와 폭염과 저온 현상이 반복됨에 따라 벼의 생육이 약해지고 도열병 등 병해충 발생 우려에 따라 철저한 방제를 당부했다.
정읍시는 정읍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코스로 구성된 정읍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전북혁신도시와 만성지구의 행정·복지·문화 거점인 전주시 혁신동주민센터가 문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