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9월 4일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견과 함께 사는 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드림영농조합법인의 가루쌀 원료곡 생산단지를 방문해 생육상황과 병충해 방제현황을 점검하고 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진안군일자리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적응력 향상과 직업 탐색을 돕는 프로그램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진행했다.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주요 행사인 전국 한우 곤포나르기 대회가 9월 16일에 개최된다.
임실군이 전국적인 반려동물산업의 랜드마크가 될 오수의견관광지 일원에 들어설 반려동물지원센터의 새로운 명칭 공모에 나섰다.
남원시가 야간경관 콘텐츠 구축으로 도시이미지를 새롭게 탈바꿈하는 노력을 꾀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남원시 농업기술센터는 식용곤충 산업 진흥에 발판이 될 갈색거저리 유충 수분 자동 공급장치 실증연구 중간보고회를 사매면 일원에서 진행했다.
오는 8월 30일 남원시 보절면 삼동굿놀이광장에서 전통세시 풍속놀이인 ‘삼동(三童)굿놀이 향토축제’가 펼쳐진다.
군산시는‘2023년 군산시 사회적경제한마당’ 행사가 오는 9월 1일 구)시청광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전라북도환경보건센터와 환경유해인자로부터 군산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환경성질환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도는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을 위하여 전북대학교병원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전북도는「대한민국 농생명산업 수도」비전 실현을 위한 민·관·학·연 거버넌스인 전라북도 농어업·농어촌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완주군이 7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8월 14일)에 따라 지적측량 수수료를 2년간 감면 받는다.
완주군립 콩쥐팥쥐도서관에 가면 AI가 본인 취향에 맞는 도서를 추천해준다.
지난 5월, 완주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열려 큰 주목을 받았던 전국 보부상 마켓이 인기에 힘입어 또다시 열린다.
(재)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가 농산물 기획생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
..
최훈식 장수군수는 장수읍 두산리 일원에 조성 중인 장수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3일 오수면 꽃심지둔데기마을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