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실내스포츠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완주군 이서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여 청소년들이 만경강 일대에서 트레킹을 완료했다.
완주군이 군에 거주하는 맞벌이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의 균형을 이루기 위한 일·가정양립 교육을 실시했다.
전주덕진경찰서에서는 제45대 권현주 서장의 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장마 뒤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노지 채소류 생육 상태가 나빠지거나 생리장해, 병해충이 발생할 수 있다며 관리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올 여름 긴 장마로 인한 일조량 감소로 씨 없는 수박의 품질 저하와 병해충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재배관리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읍시와 우호교류사업을 맺은 서울시 청소년 39명이 지난 26일 2박3일의 일정으로 ‘정읍 역사·문화체험’을 위해 정읍을 찾았다.
전주시가 바이오산업을 시민들을 위한 미래먹거리로 키우기 위해 관련 기업, 대학, 연구소, 병원 등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민들은 오는 8월부터는 전주시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을 이용하면 커피와 꽃, 과일, 공연티켓 등의 상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전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전주책사랑포인트 ‘책쿵20’에 가입하고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으면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연다.
9585부대가 완주군 구이면 수해복구를 위해 일손을 도왔다.
무주군이 제25회 새만금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성지 무주’ 알리기에 나선다.
무주군은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개최 한 달여를 앞두고 본격적인 추진상황 점검에 나섰다.
부안군은 군청 광장에서 수소전기 저상버스 시승식을 갖고 오는 8월부터 전국 최초로 친환경 수소전기 저상버스 4대를 농어촌 버스 노선에 투입한다고 밝혔다.
진안군청소년수련관이 아동·청소년들이 무더위를 이기고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썸머워터파크 물축제’를 운영했다.
진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건강챌린지' 바른 식생활‘오늘도 튼튼’이라는 주제로 식생활 개선을 위한 대상별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장수군은 산서초등학교로 농촌 유학을 온 가족과 지역사회가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농촌유학가족과 함께하는 별밤캠프’를 진행했다.
장수군은 29일 천천면에서 규모 3.5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신속하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임실군이 성수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성수면 행정복지센터 건립 착공설명회를 성수면사무소에서 개최했다.
임실군이 오수지구 도시재생현장센터와 오수면 장터에서 유기견의 위생 및 건강 관리와 주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유기견 미용과 목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