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세금바로쓰기 납세자운동’으로부터 2023년 시민단체가 수여하는 최우수지방자치단체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부안군은 부안의 전통예술원 타무 농악단이 제42회 전북 시‧군농악경연대회에서 대상(전라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고창 복분자주가 호주 대륙에 보랏빛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순창군 복흥면 답동리 일대에 권역별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를 위해 지난 11월 실시설계용역 등 사전 준비를 마치고 최근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갔다.
고창부안초등학교가 제30회 전국어린이연극잔치에서 최우수작품상(금상)사 최우수창작상을 수상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12월 3일 출국, 국제교육·교류 협력 확대를 위해 미국 워싱턴주를 5박 7일 일정으로 방문한다.
임실N치즈를 이용한 식육가공 전문기업인 ㈜친한F&B, (주)미드밀(대표 정승관)이 ‘2023년 전북 중소 벤처기업인의 날’에서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5일 산서면 2023년산 공공비축미 수매장을 방문했다.
남원시의 대표 농산물 중 하나인 샤인머스캣 포도 5일 베트남으로 440박스를 처음 수출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서부권 핵심 유적이라 할 수 있는 ‘망해사’일원을 지난 5월 국가 명승으로 신청한 가운데 지정받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익산시가 미래 농생명 분야의 핵심 성장동력인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에 초석을 놓는다.
군산시는 6일 미국 푸에블로시와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결핵 예방 사업 재원 마련과 결핵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한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에 적극 동참한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완주군연합회(회장 조인철)가 자매결연을 맺은 봉화군연합회(회장 홍승창)와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가졌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5일 연말을 맞아 순창군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전북 고창군이 지난 1일 서울시 마포구청을 찾아 저탄소 인증 친환경 유기농 쌀과 ㈜황토배기유통 절임배추 양념세트 홍보·판매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2호 ‘악기장’ 이영수(1929~2017)가 이달의 정읍 역사인물로 선정됐다.
무주군이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에서 주관한 ‘2023년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에서 코로나19 백서 부문 동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전 직원이 공감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2030 MZ세대가 주축이 된 부안군 제2기 주니어보드가 1년간의 활동을 마쳤다.
진안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 처음 시행한 시설원예분야 평가에서 시·군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