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사망신고와 함께 사망자에 대한 재산조회를 통합처리하는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가 이용 실적이 상승하고 있다.
남원시는 19일 남원시 평생학습관 성인문해학습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대야면 죽산리에 위치한 시범포장에서 양파 기계수확 연시회를 개최했다.
지난 16일 시작해 18일 마무리된 ‘제2회 수제맥주&블루스페스티벌’이 전국적인 인지도를 높이며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가 의료사업 현장을 찾아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전주완산경찰서 노인학대 관심의 달을 맞아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신고앱 ‘나비새김’을 알리는 등 대해 노인학대 예방을 펼쳤다.
전주덕진경찰서 장애인 공동 거주시설을 방문하여 시설점검 및 장애인 성폭력 예방 활동을 펼쳤다.
정읍시가 20일부터 26일까지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정읍시가 정읍우체국과 손을 잡고 복지등기우편을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에 나섰다.
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전북도 고위직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더욱 청렴한 전북을 만들기 위한 청렴 의지를 다졌다.
어린이집에서 개별 업체에 위탁‧운영해 온 회계관리 체계가 개선된다.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전주권역 정원드림프로젝트’의 중간보고회가 열렸다.
한국전쟁 당시 민간인 희생자 유해가 잠든 황방산에 대한 유해 발굴을 통해 100여 개체의 유해가 추가 발굴됐다.
전주시는 완산경찰서와 함께 전주한옥마을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전동차 안전수칙 준수 캠페인을 전개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급식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도심 속에서 생활체육을 즐기는 시민들이 갈수록 늘고 있는 가운데 전주 마전교 파크골프장의 새단장을 기념하는 파크골프대회가 열렸다.
무주군이 농산물 순회수거 판매사업 순회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5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에서 부안 곰소젓갈 이상애씨가 해산물젓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전북도와 진안군은 최근 내수면 자연생태환경 복원 및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참게 치어 약 15만여 마리를 읍·면 하천에 방류했다.
완주군 비봉면에 축구국가대표 선수가 탄생해 화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