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군수 권익현)은 11월 15일부터 4박 5일 동안 중국 호북성 우한시 8개 여행사의 대표단 11명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부안예술회관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힙합 뮤직 페스티벌’ 공연을 기획했다.
진안군은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전북신용보증재단-전북은행-NH농협은행과 함께 소상공인 자금지원을 위한 특례보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겨울철 폭설로 최영일 순창군수를 비롯해 전 공무원이 투입되어 적극적인 제설작업에 나선 순창군 올해도 폭설을 대비한 빈틈없는 사전 대비태세를 준비한다.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은 전주 전라고등학교 앞에서 시험을 치르기 위해 학교 안으로 들어가는 수험생들을 맞이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응원했다.
임실군과 전북농아인협회 임실지회가 농인들의 사회참여와 보이는 언어 수어 홍보를 위한 수어문화제를 개최했다.
장수군 예술·문화 축제 중 하나인 제2회 계북 꼭두인형극제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계북면 행복나눔터에서 열린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6일 아침 일찍, 수능 시험장인 고등학교 정문에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수험생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아웃리치)을 실시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동기를 알면 행복이 보인다” 라는 주제로 Play남원 아카데미를 연다.
익산 백제왕궁박물관과 마한박물관이 특별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를 널리 알리며 관람객 수를 지난해보다 55% 증가시켰다.
익산시가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전국 수험생에게 여행과 휴식을 통한 기쁨을 선물한다.
지역마다 인구감소에 대응해 다양한 인구정책을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의 교육력은 핵심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군산시는 중국 저장성 이우시에서 개최된 2023 UCLG ASPAC 총회에서 집행부·이사회 임원도시(임기 : 2023~2025)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완주군에서 진행 중인 ‘전주시 50+세대(인생후반기) 완주에서 살아보기’ 교육생들이 텃밭 농사로 재배한 고추로 만든 고춧가루를 전달했다.
보부상들이 다시 한번 전북 혁신도시에서 모인다.
..
정읍시가 전북도가 주관한 2023년도 산림자원분야 숲가꾸기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세계 최대 지방정부간 국제기구인 세계지방정부연합-아시아 태평양지부(이하UCLG-ASAPC)를 이끌어갈 집행위원으로 선출됐다.
전주시가 경제위기 극복과 강한 경제도시 구현, 글로벌 관광도시 기반 강화 등 전주의 대도약을 앞당기는 데 초점을 맞춘 내년도 예산안을 편성했다.
순창군 발효테마파크 내에 사업비 182억이 투입되는 대규모 물놀이시설 및 글램핑 등 관광시설이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