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김제시, 전라북도 자원순환 추진 성과 쾌거, 3년 연속 ..
사회

김제시, 전라북도 자원순환 추진 성과 쾌거,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27 10:18

↑↑ 김제시청 전경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김제시는 올해 전라북도에서 실시한 자원순환 분야 추진실적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그간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환경미화원 근무환경 개선 등 청소행정 시스템 개선 및 시책 발굴의 노력 등을 통해 자원순환 분야에서의 성과를 검증받았다.

전라북도에서는 매년 청결도 향상, 청소행정 효율 제고, 자원재활용 확대 및 청소관련 민원 처리 등을 위한 노력을 평가하여 우수 시군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김제시는 이번 평가에서 분리배출 수거정착, 폐기물 처리역량 분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 표창장과 8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김제시는 올바른 배출문화 조성에 대한 홍보물을 제작하여 홍보하였으며, 쓰레기종량제 우수마을을 선정하여 올바른 종량제 배출 문화를 조성하였다. 또한 불법투기 방지를 위해 49개소의 양심화단 조성, 불법투기·소각에 112건에 대하여 약 3천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였다.

또한 김제시는 도내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도 생물성 연소 저감 이행,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확대 등 5개 분야 16개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오형석 환경과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 덕분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앞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김제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