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17회 전주시 자원봉사자대회 |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28일 ‘제17회 전주시 자원봉사자대회’를 열고 유튜브를 통해 중계했다.
자원봉사자대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수상자를 찾아가 표창장을 전달하고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2021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은 안현숙 원불교봉공회전북지회 회장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은 김희진 전북마음모아 회장에게 표창장이 전수됐다. 또 지난 5개월간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을 지원한 봉사자 70명에게 전주시장 표창이,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43명에게 전주시의회 의장과 중앙자원봉사센터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이 각각 수여됐다.
시상식 이후에는 최원규 전북대학교 교수가 ‘자원봉사 풀뿌리 조직의 생애사’ 특강을 했으며, ‘나니레’의 퓨전 국악공연도 진행됐다.
황의옥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직접 뵙지 못해 아쉽다”면서 “올 한 해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덕진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활동 및 방역활동에 물심양면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을 비롯한 전주시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달 초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로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우수 자원봉사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