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황숙주 순창군수, 2021년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우수 지..
사회

황숙주 순창군수, 2021년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우수 지자체장 수상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30 11:57

↑↑ 황숙주 순창군수, 2021년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우수 지자체장 수상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황숙주 순창군수가 지난 28일 2021년 한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협회에서 주최한 우수 지자체장 부문에 선정됐다.

한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수 지자체장상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과 자녀 성장지원, 가족관계, 가족돌봄 등 다양한 가족의 지원을 위해 노력한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황 군수는 올해 회원센터 117개 지자체 중 전북에서는 유일하게 우수 지자체장상을 받았으며,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역사회 정착지원 업무 뿐아니라 다양한 가족을 위한 차별화된 맞춤형 정책으로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의 지역통합에 기여한 공을 높이 인정받은 것이다.

실제로 황 군수는 2011년 취임 후 민선 5~7기 군정을 이끌면서 다문화가정의 급증을 전망하고 이에 따른 실질적인 지원과 인식개선을 통한 군민과의 화합에 소임을 다해왔다.

특히 지역통합을 위한 대표적인 사업으로 기존 관(官)주도형 지원의 한계를 벗어나 도내 최초로`청소년 무지개 국악 오케스트라`를 운영했으며,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전 성장을 위한 스피치 아카데미 운영, 자녀 공부방 꾸미기 사업, 어린이집 등에 결혼이주 원어민강사 양성지원 등 차별화된 군 자체사업 추진에도 힘써왔다.

이외에도 정서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국적별 자조모임 운영과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등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다양성을 존중하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순창군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추진한 크고 작은 사업들의 노력들이 쌓여 군민들과 함께 이뤄낸 상 같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